로고

산나물,산약초 뜯어 가면 불법!

-미확인지뢰지대 출입 및 불법 임산물 채취 금지 캠페인

박금채 | 기사입력 2024/05/24 [17:19]

산나물,산약초 뜯어 가면 불법!

-미확인지뢰지대 출입 및 불법 임산물 채취 금지 캠페인

박금채 | 입력 : 2024/05/24 [17:19]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5월 24일 오전 11시, 연천역에서 연천군(김덕현 군수)과 육군5보병사단(윤기중 5사단장)은 미확인지뢰지대 출입 및 불법 임산물 채취 금지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연천군은 최근 전철 개통과 함께 연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늘어감에 따라 산림내 임산물 불법 채취, 어로 행위, 산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 흡연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해서 행사를 준비하였다.

 

이에 육군 5보병사단도 연천군과 발맞춰 민간인 통제선 내는 미확인 지뢰와 불발탄이 산재되어 위험하기에 출입허가증을 받고 지정된 장소 외에는 출입을 금한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동참하였다.

 

일반적으로 행정기관의 허가나 산림소유자의 동의없이 임산물을 채취하는 경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과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또한 산림 주변에서 불을 피우거나 흡연을 하는 경우 산림보호법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통제보호구역 또는 출입통제된 군사기지와 시설에 허가받지 않고 출입을 하는 행위, 민통선 내에서 수산동식물을 포획하거나 채취하는 행위, 군용기지와 시설을 무단으로 촬영,묘사,녹취,측량,드론촬영하는 행위 등은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