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궁평초, 소방관서와 합동소방훈련

-학교안전사고 대응능력 및 지역 소방관서와의 협력 체계 강화

박금채 | 기사입력 2024/05/22 [13:49]

궁평초, 소방관서와 합동소방훈련

-학교안전사고 대응능력 및 지역 소방관서와의 협력 체계 강화

박금채 | 입력 : 2024/05/22 [13:49]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 지역 소방서와 협력하여 전교생 및 전 교직원 소방훈련 진행

◦ 사전교육 후 체험 위주의 훈련 실시

◦ 실제 상황을 가상한 화재 대피 훈련으로 안전한 사회에 대한 의식 고취

 

 

궁평초등학교(교장 장영희)는 22일(수) 10시 연천 소방서와 협력하여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하였다. 훈련에는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하였다.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이루어졌으며, 학교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소방관서와의 원활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훈련 전 사전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훈련 목적, 비상대피경로, 화재신고 및 초기대응 방법 등에 대해 가르쳐 안전사고로부터 스스로 위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훈련 시 대피반, 상황반, 응급구조반, 소화반 각자 역할에 맞게 행동하고 연기 발생기로 학교 화재경보장치를 울리게 하여 실제 화재상황과 유사한 환경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화재 상황 메시지 전달, 모의 불 발화 후 소화기로 불을 끄기, 119 신고, 응급환자 이송 등 종합적인 체험 위주의 훈련을 통해 유사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체 소방능력을 키웠다.

 

궁평초등학교 장영희 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이 강화되기를 바라며, 위기상황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