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천군보건의료원, 친환경 방역 소독 실시

박금채 | 기사입력 2024/05/02 [19:19]

연천군보건의료원, 친환경 방역 소독 실시

박금채 | 입력 : 2024/05/02 [19:19]

[연천신문=박금채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모기와 각종 해충 등의 활동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이를 대비한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군보건의료원은 이달부터 방역소독 전문기업과 협력해 5개 방역반을 구성, 감염병 매개체인 해충 퇴치를 위해 10개 읍면을 권역별로 나누어 방역소독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연막소독은 등유와 약제를 희석해 살포하는 방식으로 환경오염 유발과 연기로 인한 시야확보가 어려워 큰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따라 군보건의료원은 살충제를 물에 희석한 뒤 미세한 입자 형태로 분사해 연기와 냄새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연무 소독으로 전환하여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연무 소독은 잔류 지속성 또한 커 소독 효과가 크다.

 

또한 해충 박멸을 위해 방역취약지역과 민원이 다수 접수되는 지역을 중점 소독하고 성충 방제뿐만 아니라 유충서식지 방제작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방역소독활동 외에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역기 대여와 살충소독약품 배부 등 다양한 방역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인 방역을 통해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며 “주민분들도 거주지 주변 폐타이어 등에 고여있는 물을 없애 해충이 서식하기 쉬운 환경을 정비 하는 등 생활 예방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